본문 바로가기
결혼, 육아

열번째. 청첩장 샘플후기2(잇츠카드, 카드1번가, 프리미어페이퍼)

by kkomzy 2020. 2. 17.
반응형

 

청첩장 샘플후기 두번째 후기! 이번엔 잇츠카드, 카드1번가, 프리미어페이퍼 이 세 곳의 업체의 후기를 써보려 한다. 

 

1. 잇츠카드 - 10장까지 신청가능.


이츠카드 청첩장

샘플 온거 중에 맘에 드는게 가장 많았던 청첩장 업체였다. 디자인 자체가 아기자기 했고, 종이 두께도 두툼했다. 위에서 우측 사진에 브라운과 네이비 컬러의 청첩장은 본문의 내용을 뽑아서 보는 스타일의 청첩장인데 여기도 본문 종이가 내가 생각한거보다 얇았다. 

 

인터넷상으로 봤을 때 가장 마음에 들었던 디자인이다. 나는 샘플을 담아보다 보니 레이저로 모양낸게 눈이 갔는데 앞면이 레이저로 되어있는 청첩장의 경우는 레이저가 비치는 종이면에 문구같은게 삽입될 수 없어서 내가 원하는 문구가 다 들어가 있지 않아서 좀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근데 위의 청첩장 같은 경우는 저 레이저 부분만 띠지라서 내부 종이면에 달력, 지도, 찾아가는 방법이 다 들어가 있었다. 위의 사진에서 왼쪽은 세로형 버전이고 오른쪽은 일반적으로 많이 본 크기의 청첩장이다. 안에 내용과 구조는 동일했다.

 

이렇게 인사말과 달력이 있고,

 

다 펼쳐보면 약도와 가는 방법이 표기되어 있었다.

 

앞면이 레이저로 되어있는 스타일의 청첩장이다. 앞면은 너무 예쁘지만 역시 달력까지 넣을 자리는 없다. 대체적으로 예쁘고 깔끔했던 이츠카드의 청첩장이었다.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이츠카드 보는걸 추천한다. 

 

2. 카드1번가 - 10장까지 신청가능.


카드1번가 청첩장 샘플

카드1번가는 제일 다양한 스타일의 샘플을 담아서 받아봤던 곳이다. 카드1번가의 종이도 두툼하고 좋았다. 

 

무난무난한 디자인의 청첩장. 아 카드1번가에서 아쉬웠던 점이 있었는데 샘플이라서 인쇄가 되지 않은채로 몇몇개의 청첩장이 왔는데 인쇄가 되었을때의 느낌을 볼 수 없었다.

 

이렇게 빈 종이로 왔다.

 

이건 인쇄되어 온 청첩장! 

 

민트 컬러의 레이저가 예뻤던 청첩장이다. 

 

이렇게 뽑는 스타일의 청첩장도 있었다. 이건 본문 종이가 도톰해서 마음에 들었던 청첩장이었으나 내용이 인쇄되어있지 않아 실제 느낌을 알 수 없어 아쉬웠고, 여름예식이라 더워보일까봐 패스했다. 전체적으로 종이질이 좋다고 느껴졌던 카드1번가였다. 

 

 

3. 프리미어페이퍼 - 5장까지 신청가능.


프리미어페이퍼 청첩장 샘플후기

박스부터 고급미 뿜뿜했던 프리미어페이퍼 샘플 박스.

 

프리미어페이퍼에서 온 청첩장은 하나하나 개별 비닐로 포장이 되어 왔다. 

 

 

사이트에서 보고 제일 예쁘다고 생각했던 청첩장이었다. 뽑는 형식임에도 본문종이도 너무 얇지 않아서 괜찮았다. 근데 실제로 보니 레이저 부분을 보니 누렇게 지져진 부분이 꽤 보였다. 이게 샘플인데 이렇게 보이면 주문한 것들 중에서도 꽤 이런게 많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에 아쉽지만 놓아줬던 청첩장이다.

 

 

꽃모양의 띠지로 둘러진 청첩장이다. 저 꽃모양이 실제로 보면 정말 고급스러웠던 청첩장이다. 프리미어페이퍼의 경우 삼면 인쇄보다는 주로 이면 인쇄가 많았다. 간단하게 내용만 담는 스타일의 깔끔한 스타일이었다. 사이즈도 다른 청첩장 업체들에 비해 컸다.

 

종이도 확실히 두꺼웠고! 하지만 우리가 생각한 예산보다 비쌌고, 다른 업체들이 더 맘에 드는게 많았기에 프리미어페이퍼는 선택하지 않기로 했다. 실제로 봤을때 고급스러워 보이니 고급스러운 청첩장을 찾는다면 프리미어페이퍼에서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 그리고 프리미어페이퍼는 최대 5장까지 샘플 신청이 가능했고 추가를 하게 되면 추가금이 붙었다. 5장 이상의 샘플을 받고 싶으면 바른손카드 샘플 신청시 special이라고 붙은 샘플을 신청하면 프리미어페이퍼의 청첩장 샘플을 추가로 더 받아 볼 수 있었다. 프리미어페이퍼가 바른손카드의 프리미엄 라인이라서 바른손카드에서도 신청이 가능했으니, 샘플 주문할 때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6곳의 업체 청첩장을 보니 우리는 바른손카드 아니면 이츠카드 샘플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아마 그 업체들 중에 한 곳을 선택하게 될 것 같다. 샘플 고를때 꼭 내부 디자인도 확인하고, 내가 맘에 드는 디자인과 생각해보지 않았던 디자인도 다양하게 신청하는게 고르는데 더 도움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