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육아

아홉번째. 청첩장 샘플후기1(봄카드, 바른손카드, 디얼디어)

by kkomzy 2020. 2. 16.
반응형

 

7월 예식이지만 청첩장은 3,4개월 전에 미리 만들자고 했기에 청첩장 업체를 찾아서 샘플을 신청했다. 청첩장 샘플을 신청하기 위해 업체를 찾아봤는데 청첩장 업체가 이렇게 많을지는 몰랐다. 가격도 천차만별이었는데 우리는 청첩장은 비싸게 하지 말자 생각했기에 너무 고가의 업체는 제외하고 대중적으로 많이 하는 업체를 선택해 보았다.

 

청첩장 샘플박스

우리가 선택한 업체는 봄카드, 바른손카드, 디얼디어, 잇츠카드, 카드1번가, 프리미어페이퍼 이렇게 여섯군데에 샘플을 신청해서 수령하게 되었다. 사이트에서 받아보고 싶은 샘플을 신청하면 그 샘플들과 함께 식권 샘플, 봉투샘플 함께 묶어서 보내주시는데 위의 업체들은 다 샘플비용이 따로 들지 않는 무료인 업체였다.

 

다른 곳은 샘플 신청시 비용을 내고 나중에 그 업체에서 청첩장을 진행하면 샘플 신청시 지불했던 비용을 차감해 주는 곳도 있었으니 확인해보고 신청하면 될 것 같다.

 

1. 봄카드 - 10장까지 신청가능.


사이트를 봤을때 제일 아기자기 하고 깔끔해 보이는 카드가 많은 업체였다. 

 

저 위에는 같은 디자인인데 크기만 다른거였다. 크기비교를 위해서 선택했었다. 봄카드는 다른 청첩장 업체들의 카드들과 비교했을때 크기가 살짝 작다고 느껴졌다. 대신 안에 샘플지도 컬러 인쇄가 되어 있어서 실제 청첩장 느낌을 더 잘 알 수 있었고 종이 질도 좋았다. 그리고 

 

가로형의 청첩장 샘플이다. 레이저도 예쁘도 내부 레이아웃도 맘에 들었지만 달력이 없어서 아쉬웠던 디자인이었다.

 

세로형의 청첩장 샘플이다. 달력이 있어서 좋았는데 지도 아래 오는 방법 기재란 구좌가 너무 적어서 아쉬워서 패스한 디자인이다. 

 

요건 봉투 내부가 예뻐서 선택한 청첩장이다. 안에 내부도 레이저로 되어있어 비치는 면이 없어서 그런가 면마다 내용이 꽉 채워져 있었다. 내부외부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예랑이가 별 흥미 없어서 패스했던 디자인이다.

 

이렇게 분리형도 있엇다. 사실 시킬때 상세 정보는 따로 안보고 시킨거라 분리되는지 모르고 시켰다. 예쁘긴 했지만 분리되는게 내키지 않아서 이것도 그냥 보고 끝내는 걸로!

 

전체적으로 예뻤지만 살짝 아쉬운 점이 있었던 봄카드였다. 우리가 신청한 샘플 디자인 외에도 일러스트로 디자인 되어있는 더 아기자기한 카드들도 많았다. 그런 스타일 좋아하면 아주 아주 만족할 업체 같다. 

 

이건 봄카드에서 보내주신 프리저브드! 샘플 시킨 고객님께 사은품 개념으로 증정하는 거라고 한다. 이거 외에도 청첩장 신청시에 청첩장 봉투, 스티커 1종, 식권, 청첩장 전용 향수, 원목액자, 식전영상, 모바일청첩장, 초대영상, 감사 답례장 등등 무료로 증정한다는 혜택도 있으니, 참고해서 신청하면 될 것 같다. 

 

2. 바른손카드 - 15장까지 신청 가능.


정말 많은 샘플이 있었던 바른손카드였다. 많이들 하는 곳이다 보니 주변 지인들에게 받았던 것도 몇 몇 볼 수 있었다. 아 바른손카드의 장점으로는 2편에서 나올 프리미어페이퍼와 관계된 회사여서 프리미어 페이퍼의 청첩장도 신청해서 받아볼 수 있었다.

 

프리미어페이퍼의 경우 5장까지만 샘플신청이 가능한데 바른손카드에서 프리미어 청첩장 5장을 추가로 신청했기 때문에 프리미어페이퍼 샘플을 10장정도 받아 볼 수 있었다.

 

신청해서 받아본 청첩장들! 봄카드보다는 크기가 좀 있고 종이도 두껍고 좋았다. 내부가 흑백 인쇄로 되어 있었는데 신청시에는 컬러로 인쇄가 가능하다고 한다. 

 

프리미엄 라인의 청첩장들은 이렇게 개별로 포장되어 온다. 

 

사진상으로 맘에 들어서 신청했던 청첩장이 었는데 옆장과의 이음새 부분이 약해서 잘못하다가는 찢어질 것 같이 느껴졌다.

 

 

이렇게 본문 종이를 뺄 수 있는 형식도 있었는데 이런 청첩장들의 아쉬운점은 저 본문내용이 적힌 종이들이 하나같이 너무 다 얇다.. 그리고 넣었다 뺐다 번거로울 수도 있어보였다.

 

프리미엄 라인 청첩장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던 청첩장이다. 

 

이렇게 속지에 리본이 달려있는 디자인이었는데 안쪽 두면만 쓸 수 있다보니 들어갈 수 있는 내용이 적어서 아쉽지만 놓아줬던 청첩장이다. 

 

여기도 청첩장 제작시에 식전영상, 모바일 청첩장, 봉투, 스티커 이렇게 증정해준다고 한다.

 

 

3. 디얼디어 - 5장까지 신청 가능.


포장박스가 가장 예쁜 디얼디어였다. 여기도 바른손카드 계열사여서 혜택은 바른손카드와 똑같았다. 

 

5장까지 선택할 수 있어서 선택해본 청첩장들이다. 

 

이 인디핑크 컬러의 청첩장이 제일 마음에 들었는데 7월에 예식하는 우리한텐 너무 더워보일 것 같아서 다른걸로 선택하기로! 여기도 깔끔하니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맘에 들어 할 것 같은 업체였다.

 

음.. 우리는 내부를 안보고 외관만 보고 선택해서 샘플 보는데 좀 아쉬움이 있었다. 샘플선택 할 때 꼭 내부도 확인하고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다! 

 

남은 3개의 업체인 잇츠카드, 카드1번가, 프리미엄페이퍼 샘플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2020/02/17 - [결혼준비] - 열번째. 청첩장 샘플후기2(잇츠카드, 카드1번가, 프리미어페이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