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육아

여섯번째. 예복 업체 고르기(수원 디에리스)

by kkomzy 2020. 1. 24.
반응형

 

드레스도 정했으니 이제 예복 업체를 정할 차례. 수원토탈샵 계약할 때 우릴 담당해주신 부장님께서 추천해주신 집으로 마음이 정해졌기 때문에 더 알아보지 않아도 돼서 편했다. 우리 담당해주셨던 부장님께서 여자분이신데 본인이 본 남자 정장 중에 바지핏이 너무 예뻤고, 부장님 남편분께서 직업 상 양복을 많이 입으시는데 추천해주신 집을 가고 나서는 기존에 다니신 곳으로 안 가시고 그곳만 가신다는 말에 더더욱 이 곳에서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언제 방문할지 고민하던 차에 브라이덜휘에서 일년에 한 번씩 제휴 업체들을 매장에 초대해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초대전이 열리는데 우리가 예복 상담받을 업체도 제휴 업체 중 하나이기에 방문하게 되었다. 1월 11일 ~ 12일 이렇게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나는 12일 오후에 방문하게 되었다. 내가 방문했던 시간이 제일 사람이 많은 시간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한 업체당 상담을 받으려면 기본 앞에 3-4팀 대기가 있어서 기다려야 했다.

 

 

 

각 피팅룸에 업체들이 위치해 있었다. 사진 우측엔 예물 상담해 주시는 분들이 계셨다. 사진에 보이는 4층에는 브라이덜휘 자체 상담, 예복, 예물 상담이 이뤄졌고 내가 방문한 날이 마지막 날이었는데 이날 7시에 경품 추첨시간이 있었는데 그 시간엔 이 층 이 꽉 찰 정도로 4,5층에 방문하신 분들이 많았다.

 

 

5층에 위치한 가전 상담
5층에 위치한 한복, 예단 상담

5층에서는 혼수, 허니문, 예단, 한복 상담이 진행되고 있었다.

 

 

 

예복업체는 총 3곳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었다. 들어가서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디에리스 아닌 다른 곳부터 안내해 주셨는데 다른 곳은 처음부터 생각하고 있지 않은 터라 바로 디에리스 상담 대기줄에서 대기하게 되었다. 

 

 

대기하면서 찍어본 브라이덜휘 내부. 한쪽 벽에는 티아라가 전시되어 있었고,

 

 

다른 벽면에는 이렇게 드레스가 전시되어 있었다. 이 한쪽 벽만 드레스가 있는 게 아니라 메인 공간으로 가면 3면이 다 드레스로 다 걸려있을 만큼 많은 드레스를 보유하고 있었다.

 

 

입장하자마자 받았던 쇼핑백에 들어있었던 탄산수. 보통 둘이서 방문을 하는걸 아셨는지 탄산수도 두병 들어있었고, 약간의 한입 과자들도 넣어주셔서 기다리면서 친구와 유용하게 먹고 마셨다 ㅎㅎ

 

한 30분정도 대기하고 들어갔던 것 같다. 들어가면 상담 책상에 원단 샘플이 놓여 있었지만 구경은 하지 못했다. 나는 예랑이가 아니라 친구랑 가서 정작 옷을 맞춰야 하는 본인이 안 와서 보여주시지는 않은 것 같은데 예랑이와 방문했다면 이런저런 샘플을 보여주셨을 것 같다. 나는 어차피 이곳에서 계약할 것이고 내 옷을 맞추는 것이기 아니었기 때문에 상관은 없었다.

 

 

이렇게 기초적인 사항을 작성하고 나면 상담이 시작된다. 상담해 주시는 실장님이 옷에 대한 자부심이 굉장하셨다. 체형에 대한 예를 들어주시면서 설명해 주시는데 정장에 대해 모르는 내가 들어도 이해가 될 정도 여서 신기했었다. 예랑이가 같이 못 갔기에 체형을 보고 싶다고 하셔서 전신사진을 보여드렸는데 흐릿한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신체의 포인트를 집어내 주셔서 신기했다.

 

 

그리고 촬영 슈트 대여 문의드리니 흔쾌히 대여도 해주시겠다고 하셔서 더더욱 맘에 들었던 곳이었다. 상담 후에 더더욱 여기만 봐도 되겠다 싶어서 가계약 걸고 나왔다. 수원토탈샵 중에선 유일하게 브라이덜휘에만 제휴되어 있는 업체라고 하셨는데 기존 손님들께서 한 번 옷을 맞추면 그걸로 끝이 아니라 두 번, 세 번 맞추러 오셔서 단골 고객이 엄청 많다고 하셨다. 그래서 그것만으로도 벅차서 다른 토탈샵에는 제휴로 들어가 있지 않다고 하시는데 무조건 고객을 많이 받는다는 것보다는 기존 고객들을 우선으로 옷에 최선을 다하는 게 느껴져서 계약을 진행한 부분도 있었다. 수원에서 예복을 진행하셔야 한다면 꼭 한 번은 방문해서 상담이라도 받는 걸 추천한다.

 

 

2월에 대여복 상담 겸 자세한 상담 진행하러 방문하니 자세한 후기는 그때 남겨보도록 하겠다!

 

 

디에리스 방문 후기!

2020/03/01 - [결혼준비] - 열두번째. 촬영 예복 대여 및 가봉스냅 상담 후기(디에리스 D.ERIS, 브라이덜휘)

 

 

 

반응형

댓글